EMPaura.egloos.com

☆因幡ルカの二次元と三次元の境界☆

방명록 포토로그



트위터


[마마마 온라인] 쿄코가 카자미노에서 미타기하라로 넘어간 이유 by 이나바 루카

다른사람들은 안하는, 그걸 벌써 몇년째 붙잡고있는 이나바루카입니다만, 이번에 업데이트되면서 생긴 가장큰 변화는



레이드 이벤트의 '친구' 활용가치의 폭증입니다.

원래라면 친구는 소울잼의 ap가 부족해서 마저 때려잡을수 없는 마녀를 대신 잡아주는 도우미 정도의 역활이었습니다만,
이번 패치로 '친구'가 가진 레이드포인트의 5%를 본인의 레이드 포인트에 합산하여 랭킹을 매기는 방식으로 변했습니다.
현재 제 친구창의 최대치가 70명이니 산술적으로만 따져도 350%라는 미친 상황이 벌어집니다.

상황이 이렇게되니 친구창에 대해 별로 신경쓰고있지 않던 저 조차도 저번 패치때 '최종접속일'이 표시되었기에
장기 미접속자들을 죄다 자르고 꾸준히 접속하고있는 유저들로 친구창을 다시 꾸렸고,
그 결과 레이드포인트 종합치가 2천만+4800만이라는 사태가 벌어졌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보통...

1. 마을(필드)를 탐색한다
2. 레이드보스(마녀)가 등장한다
3. 내가 한대치고 (소모 ap 없음) 친구에게 도움을 요청한다
4. 마녀 상태창을 끈뒤 잠깐 딴짓(30초쯤) 하고 다시 마녀창을 연다
5. 마녀 쥬금
(마녀가 사라지는데 걸리는시간 1분 남짓)

마녀의 스펙따위 상관없습니다. 체력이 몇백만을 훌쩍넘은 발푸르기스의밤도 그냥 흔적도 없이 사라집니다.
레이드보스(마녀)의 두번째 공격이나 친구 도와줄때는 ap가 5가 소모됩니다만, '친구'들은 그런게 관계없는듯합니다.
오로지 레이드보스를 때려잡고 주는 레이드 포인트가 필요할뿐인것처럼, 마녀가 갈기갈기 찢겨 사라집니다.

네.
현재 마법소녀 마도카☆마기카 온라인의 상황은
'마녀같은건 그냥 친구를 불려서 머릿수로 다굴놓으면 된다'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음. 70명중에 발푸밤을 제외하면 보통 친구가 공격할 기회는 1~3회남짓.
엄청난 경쟁률에 쿄코도 카자미노를 포기하고 미타기하라로 건너올만합니다.

덤으로 쿄코의 아버지가 활동했던 폐허의 교회는 어느새인가 마법소녀가 우글거리는 집회장이 되어있고, 인테리어도 깔끔.
물론 세세한 디자인이라던지 지물의 배치가 좀 차이가 있습니다만, 스토리모드에서 쿄코의 아지트가 이곳인걸 보면 쿄코 아버지의 교회가 맞을겁니다.

(자케인 아바돈과 그 친구들)
근데 대체 너네들은 저기서 무슨짓을 하는거냐.

덧. 다음 업데이트에 파티마법소녀에 '나기사'가 추가됩니다. 오리코일당과 카스미일당은 이벤트로 깜짝 배포였지만 나기사는 정식 참전인것 같아서 기대중.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