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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因幡ルカの二次元と三次元の境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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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굶지마/공략] 굶지마 공략 - 1. 케릭터 선택 by 이나바 루카

웬디를 3회차까지 도달한 느낌으로 공략을 써봅니다.

1. 윌슨 [Wilson]
정신력 : 200 / 체력 : 150 / 허기 : 150

장점 : 턱수염은 방한 내성을 제공한다.
   턱수염은 고기 인형의 재료인 수염으로 활용할수 있다.
   단점이 없다.

기본케릭터인 윌슨은 특징이 없다고 오해할수 있지만 전 케릭터중 유일하게 턱수염이 자라는 케릭터로, 고기인형(부활용 건물)의 재료인 수염을 아주 쉽게 구할수 있다는 점에서 좀비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왠만큼 죽어도 게임오버될 걱정이 없는 케릭터죠. 

다른케릭터는 수염을 얻으려면 정신력을 파먹어서 환영이 보여서 토끼를 괴물토끼로 , 동굴아래의 토끼인간이나 2층의 원숭이가 저렇게 보일때 죽여서 수염을 얻거나, DLC의 회전초에서 아주 가끔 나오는건데, 이건 회전초 로또가 터지지 않는이상 초반에 얻는건 무리입니다. 

숙달되면 애초에 죽을 걱정이 없어지니 문제가 없지만 그 이전엔 사고사라던지 의문사라던지 실족사라던지 이런저런 사고로 죽는 일이 있는데 보금자리에 쌓여있는 자원들을 아쉬워하지 않아도 되게 만들어줍니다. 

거기에다가 턱수염은 자르지 않고 방치하면 다리까지 닿을정도로 길어지는데, 이게 꽤나 좋은 방한장비가 되어줍니다. 장비슬롯이나 아이템 슬롯을 사용하지 않는데도 말이죠. DLC에선 빨리 쪄죽는다는 페널티가 있지만 자르면 그만이니 넘기고, 초보 플레이어의 첫번째 겨울을 버티게 만들어주는 고마운 존재입니다.

거기에다가 정신력도 튼튼하고, 체력도 평타를 치기 때문에 걱정없는 케릭터. 거기에 단점이 없다는점도 강력한 장점입니다.
이후 서술되는 케릭터들은 하나같이 치명적인 장애가 있기 때문에...

2. 윌로우 [Willow]
해금조건 : 180 xp (생존기간 8일)
정신력 : 120(-80) / 체력: 150 / 허기 : 150

장점 : 영구히 사용 가능(내구도 무한)한 횃불인 '윌로우의 라이터'를 시작부터 소유함.
   화염에 데미지 면역(더위에 면역은 아님)
   불에 가까이 있으면 정신력이 회복됨

단점 : 정신력이 60 이하일 경우 자신의 발아래 불을 놓음(정신력 회복 가능함, 예비동작 없음)

초반에 야간 조명 확보에 익숙하지 않은 초보플레이어에게 환영할만한, 내구도 무한의 횃불이 기본아이템인 윌로우입니다. 단 일반 횃불에 비해 야간의 시야가 끔찍하게 좁다는것이 문제. 하지만 Space키로 아이템을 줍는데는 전혀 문제 없고 F로 전투시 상대에게  불을 붙이는것도 횃불과 동일하게 가능합니다.

하지만 그것보다도 윌로우에게 더 직접적으로 와닿는 특징은 '화염면역'입니다. 오히려 불이 옮겨붙을 정도로 가까이 가면 정신력이 회복된다는 장점이 붙어있죠. 그렇기에 겨울에 보온대책을 세우지 못했을경우 듬성듬성 나무를 심고(불이 전이 되지 않도록) 라이터로 불을 붙여가면서 언몸을 녹이기+정신력 회복하기로 전진한다는 '삼십보일화' 전술이 가능한 기인입니다.

하지만 싱글플레이건 멀티플레이건 환영받지 못할 끔찍한 단점을 가지고 있는데 그게 첫번째로 처절한 정신력 최대치입니다. Wil Low란 이름답게 윌슨에 비해서 정신력이 80낮다는건데 이건 그만큼 정신력을 깎아먹는 무언가(들판에 피어있는 악마꽃부터 시작해서 각종 몬스터)에의해 정신력을 깎일 일이 많은 이 게임에선 좀 많이 치명적입니다. 어느새 환영과 PVE를 하고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됩니다. 물론 이정도는 악몽연료가 언젠가는 필요한 아이템이기에 나쁘지 않다고 할수 있습니다. 악몽연료는 환영을 잡아서 얻는게 제일 빠르거든요. 좀더 근본적인 문제는 다음입니다.

윌로우의 정신력이 절반이하(60)로 떨어지면 그때부터 랜덤주기로 윌로우의 발 아래에 불을 떨어뜨립니다. 불X을 싸는데, 이게 어떠한 대사나 예비 동작없이 불현듯 불을 놓습니다. 그리고 그 후에 대사를 하죠. 그렇기에 플레이어는 예측을 할수 없습니다. 참고로 윌로우가 토끼나 토끼인간이나 원숭이가 악몽몬스터(검정털로 뒤덮히는)로 보이는 정신력이 40 이하입니다. 악몽몬스터로 변해야 잡았을때 수염을 얻을수 있습니다. 그리고 윌로우는 턱수염이 자라지 않습니다. 그러니 윌슨이 땅콩까먹듯이 만들던 고기인형이 윌로우에겐 언제 불바다를 만들지 모르는 위험요소를 가진채로 제작해야하는 고난이도의 제작아이템으로 변합니다. 다른 방법이라면 생명부여목걸이(Life giving amulet)와 터치스톤(Touch stone)같은건데, 전자는 제작 재료에 당당하게 악몽연료가 들어있고, 후자는 맵 어딘가에 존재하는 오브젝트입니다. 제작 불가로요. 즉 터치스톤을 제외한다면 윌로우는 죽으면 끝인셈이니 안전제일이 되어야하고 거기에 몬스터와 싸우면서 언제 정신력이 갉아먹힐지 모르니 정신력 회복 수단을 든든히 준비해야합니다.

안그러면 언제 불x을 싸서 보금자리를 불바다로 만들어 버릴지 모릅니다.

3. 볼프강 [Wolfgang]
해금조건 : 320 xp (생존기간 16일)
정신력 : 200 / 체력 : 150~300 / 허기 : 300

장점 : 허기에 따른 스탯 변동 있음

     [허기 0~99] : 데미지 x 0.5 ,허기감소 x 1, 최대체력 150
     [허기 100~220] : 데미지 x 1 ,허기감소 x 1.5, 최대체력 200
     [허기 221~299] : 데미지 x 1.25 ,허기감소 x 3, 최대체력 300, 이동속도에 보너스
     [허기 300] : 데미지 x 2 ,허기감소 x 3, 최대체력 300, 이동속도에 보너스

단점 : 몬스터와 어둠에 의한 정신력 감소 x 1.1
   엄청나게 먹어치운다

먹을게 충분하면 음식이 도핑제가 되는 기적의 사나이, 볼프강입니다. 독일어라서 볼프강이라고 읽습니다. 이 케릭터의 무서운점은, 초반부터 먹여야 할 입이 많다는 겁니다. 이게임의 타이틀이 굶지마인데, 이 케릭터는 굶어야합니다. 위에 써놓았듯이 이 케릭터는 허기가 99를 넘기면 한명 이상의 먹성을 자랑하거든요. 그렇기에 보금자리(라고 쓰고 사냥터 라고 읽는다)를 마련하기 전까진 주린배를 움켜쥐고 돌아다녀야 합니다. 

그렇게 해서 열심히 먹을것을 쌓아두고 싸울 일이 있으면 한번에 음식을 왕창 먹어서 허기를 300까지 채워 뽀빠이가 되어 다 때려잡으면 됩니다. 이동속도 보너스에 공격력 보너스에 체력 보너스까지 있으니 그야말로 사기케릭이 되는겁니다. 치고 빠지기에도 편한데다가 데미지까지 높다니, 이 무슨 사기 케릭터입니까.

이런 장점이 있음에도 온라인 플레이때 유저가 적은건... 역시 먹여야 할 입이 많다는, 허기 조절이 잘 안되는 플레이어의 경우 무조건 허기를 2/3 이상 채우고 싶어하는 플레이어가 닥치는대로 음식을 먹어서 냉장고를 거덜내기 때문인걸까요.

명심하세요. 허기 100 이상부터는 당신은 먹여살릴 뱃살이 달립니다. 220을 넘기면 볼프강 이외에 볼프강 뱃살이 2인분을 더 쳐먹습니다. 오오 무서운 뱃살. 하지만 전투에선 OP입니다.

그것만 빼면 계절 거인을 때려잡기도 편하고 다 좋은 케릭터. 단 야간이나 몬스터에 의한 정신력 감소가 약간 심한 편이니 신사모자(Top hat, 재료는 거미줄 8개)는 빨리 만들어 수선하면서 오래오래 쓰고 다닙시다. 물론 최종 목표는 Tam o' Shanter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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