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Paura.egloos.com

☆因幡ルカの二次元と三次元の境界☆

방명록 포토로그



트위터


[엑스컴-롱워] 아주 평범한 나날 by 이나바 루카

엑스컴 2가 나오기 직전에 끝물을 빨고있는 루카입니다.
네. 롱워 모드를 노말난이도로 적절한 세컨드 웨이브를 더해서 시작했습니다.

SHIV를 매우 사랑하는 루카는 당연히
공각기동대를 찍었습니다.
시작하자마자 SHIV를 주는 기적의 보너스 옵션이죠. SHIV를 사랑하는 입장에선 매우 해피해집니다.
초반에 기관병+정찰병 대용으로 쓰기 좋으니까요. 물론 병사 1명이 25원인데 비해서 SHIV는 좀 비싸긴 합니다만..
(그래도 피로도 없는게 어디야)

라고 희희낙락하며 출발한지 두번째 미션만에..
첫번째 사상자 발생했습니다. 이야, 나도 30% 섹토도 30%로 눈감고 쏘는 와중에 그걸 맞아 죽은 기적의 병사..
서로 눈치보며 측면잡고 쏘지 않는한 영원히 맞지 않을것 같던 30% 사격에 크리 터져 죽은 이병은 대체 왜 죽는거죠.

분명히 사기샷입니다. 우리 30%는 안맞는데 섹토 30%는 맞으니까요.

하지만 롱워의 일상이므로 상관없습니다.
우리는 분노의 부대를 이끌고 외계인의 비행선을 쑤셨습니다. 컴퓨터요? 동력원요?
외계인이 그걸 엄폐로 쓰고있다면 당연히 부셔야죠. 초반부터 끝까지 우리는 적의 엄폐를 까부수고 노출된 적을 쏴죽여야합니다.
안그러면 더럽게 안맞으니까요. 

처음 병사 조준이 59~69까지 분포하니 외계인이 완전엄폐를 끼면 명중률이 10%대까지 떨어지는데 
전리품을 따질 여유가 어디 있겠습니까. 일단 부수면서 진행했습니다.

적절히 죽으면서요.
괜찮습니다. 롱워에선 일상입니다.

훈련병은 완엄을 끼고서 엄폐를 해도 맞아 죽을땐 죽습니다. 대체 3%는 왜 맞는거죠.
(롱워니까요)

어찌되었건 우리는 외계인을 잡아야합니다. 웃긴건 색적능력이 너무 좋아서 납치 우주선도 위성에 걸린다는거죠.
우리는 격추는 포기하고 전투기로 벨튀를 하면서 납치우주선에 X침을 놓습니다.
그러면 화가 난 납치 우주선이 바닥에 착륙합니다.

그러면 우리는...

우주선 뱃머리에 구녕을 내서 아웃사이더의 머리부터 딴 뒤 농성을 시작합니다.
아웃사이더가 소인수분해가 되어 죽기 시작하면 놀란 외계인들이 아웃사이더가 있는(있던) 쪽으로 몰려옵니다.
우리는 적절한 농성을 합니다.

모든 자원을 써서 아웃사이더 있는곳까지 왔는데 화력이 부족해서 아웃사이더를 잡을 수 없다구요?
아웃사이더 부터 잡으면 되죠!(당당)

그렇게 첫 납치선을 컴퓨터 한대 부수고 역으로 납치한 루카의 사령부는 매우 부자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2초후 거지가 되었죠. 전투기를 사야하니까요.

하지만 그것 또한 롱워의 일상입니다.

전투기 돌려막기가 착착 진행되면서 지원금은 점점 줄어들었습니다. 하지만 그것 또한 롱워의 일상입니다.

그러면서 루카는

크리살리드 파밍과

전함 파밍을 해냈습니다.

융합물질이 없다면 1칸씩 SHIV를 앞으로 보내면서 SHIV가 어그로를 먹으면 되는 것입니다.
물론 합금SHIV처럼 섹토이드나 드론이나 시커의 데미지 따위 DR로 먹어버리는 막장 탱킹은 못하지만 
그래도 초반 체력 10은 든든합니다.

물론 그 사이 환자는 차곡차곡 늘어났습니다. 하지만 롱워에선 일상이니까 괜찮습니다.
병사를 60명 정도로 늘리고 싶지만 전투기가 우선이니까 전투기를 찍습니다. 미래를 팔아서 전투기를 12기까지 늘립니다.

전함에서 나온걸 팔아서 지름신이 강림하니 일정목록이 풍족해졌습니다. 루카는 기분이 좋아졌습니다.
하지만 화난 외계인의 공격이 이어졌습니다.

그리고 훈련병은 계속 죽어나갔습니다. 하지만 괜찮습니다. 롱워의 일상입니다.


합금 SHIV가 나온 시점에서 좀더 대담한 정찰이 가능해졌습니다. 루카는 기분이 좋아졌습니다.
외계인의 테러는
우글거리는 SHIV가 처리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작은 SHIV를 무시하고 달려들던 크리살리드 6마리는 뒤에서 대기타고있던 로켓병 2명의 로켓을 먹고 배때지가 터져서 죽었습니다.

그 뒤에 학습능력이 없는 외계인 납치선을 다시 뚜껑을 따서 아웃사이더의 머리를 몸통에서 분리시켜주었습니다.
아웃사이더는 소인수분해가 되어 승천했습니다.

이제 때때로 익설트의 지부를 습격하며 루카는 재미있는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빨리 호버SHIV도 띄우고 싶네용. 저 망할 사디도 문제고 버서커 처리하는데 호버SHIV만큼 편한게 없어서 말이죵.

덤으로 루카는 호승심과 호전성과 락 앤 로드와 스냅샷을 매우 좋아합니다. (빵긋)

덧글

  • Ludrik 2016/01/29 22:43 # 답글

    본편도 어려워서 봉인한 저는 루카님이 사람으로 보이지 않습니다ㄷㄷㄷ 대원들이 진짜 막 죽어나가네요
  • 이나바 루카 2016/02/02 12:57 #

    초반에 전열이 안정되기 전까지 훈련병이 죽는건 어쩔 수 없는 사고입니다.
    어쩔 수 없는 사고입니다.

    그걸 넘기면 그럭저럭 굴러가게 됩니다.
  • 알터드 2016/02/01 07:52 # 답글

    SHIV를 선택했던 이나바루카의 I☆NA☆BA한 판단은 너무나도 정확한 것이였다.....ㅠㅠㅠ
    흑흑. 왜 전 몰랐을까요. 그게 최선책이었는데!
  • 이나바 루카 2016/02/02 12:58 #

    SHIV 신봉은 오리지날에서 시작된게 아니라 롱워에서 시작된겁니다.

    롱워에서 오리지날로 건너온 SHIV 신봉자는 롱워로 돌아가도 SHIV를 신봉합니다.
댓글 입력 영역